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차

1.영화 과속스캔들은 가족 코미디

2. 과속스캔들 등장인물

3. 조연 등장인물

4. 과속스캔들 평점 정보

5. 과속스캔들 OST와 줄거리

 

 

영화 과속스캔들은 가족 코미디

영화 '과속스캔들'은 어린 시절 과속을 했다가 태어난 주인공의 딸이 아들과 또다시 사고를 당하면서 벌어지는 어처구니없는 사건을 그린 가족 코미디다. ​ 영화 써니를 연출한 강형철 감독은 영화 속 800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하며 화려하게 데뷔했고, 곧 써니를 대히트시키며 충무로의 떠오르는 감독이 됐다. ​ 배우 차태현, 박보영, 왕석현 등 많은 명장면과 명대사를 탄생시킨 영화였고, OST도 너무 듣기 좋은 한국 명작이었다.

 

 

2. 과속스캔들 등장인물

남현수(차태현) : 라디오 DJ로 과거의 영광을 뒤로하고, 한 여자를 공개하며 아나운서와의 밀회를 즐기는 은퇴한 연예인. ​

 

그는 방송 중 자신이 좋아하는 미혼모 황정남의 이야기를 듣고 조언을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아들 황기동과 함께 집을 방문해 충격을 주고 있다. ​

 

하지만 과거 황보경이라는 여자와 관계를 맺고 신분을 감추기 위해 서두른 친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황정남/황해인(박보영) : 남현수의 친딸이자 매일 남현수의 라디오에 사연을 보내는 연인. 과속으로 아들 황기동을 키우고 있는 미혼모이기도 하다. ​ 현수의 집에 침입해 함께 살면서 꿈에 그리던 가수의 억울함을 풀기 위해 현수가 진행하는 음악 프로그램에서 실력을 발휘하는 사람, 미혼모지만 꿈을 간직한 사람.

 

영화 '고속 스캔들'의 신스틸러로, 극중 황정남의 아들로, 아주 성숙하고 똑똑한 아이로 유명한 밈을 많이 만들어냅니다. ​ 할아버지 남현수에게 삼촌이라고 불렸지만 유치원 선생님을 좋아하는 할아버지를 위해 두 사람을 이어주기도 했다.

 

 

3. 조연 등장인물

이창훈(성지루) : 동물병원을 운영하면서 남현수에게 직접 조언을 해주고 미숙한 현수를 지금도 진심으로 도와주는 수의사지만, 저는 아직 미혼입니다 .

 

유치원 원장(황우슬혜) : 남현수는 동작의 유치원 원장으로 첫눈에 반했고, 현수는 선생님을 조사하기 위해 손자를 움직이게 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부드럽게 선생님을 받아주는 사람이다. ​ 그리고 결국 현수와 연결되어 자연스럽게 동구의 할머니가 된다.

 

봉필중(임승대) : 가족 코미디 영화에 꼭 필요한 영화의 악역으로 연예부 기자 역으로, 각종 루머를 퍼뜨리면서 남현수와 황정남의 관계를 의심하고 추적한다. ​ 결국 황기동은 실종된 것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다른 곳으로 옮겨졌고, 남현수의 고백은 얄미운 미소로 1면 보도에 흥분을 자아냈고, 그를 보낸 다른 연예인에게 구타를 당하며 정의가 실현됐다.

 

 

4. 과속스캔들 평점 정보

한국 명작으로 추천되는 OTT 추천작이자 영화로 코미디, 가족, 드라마를 잘 섞어가며 러닝타임에 지루함 없이 즐길 수 있는 영화다. ​ 캐릭터들이 내 옷에 맞게 옷을 입는 영화인 것 같고, 차태현뿐만 아니라 박보영의 매력을 다시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제가 지금까지 듣고 있는 OST 곡들이 너무 좋아서 듣기 편하고 영화랑 정말 잘 어울리는 OST인 것 같아요.

 

5. 과속스캔들 OST와 줄거리

1) 과속스캔들 OST : 아마도 그건, 영화에서 박보영이 직접 불렀지만 뮤지컬 배우 홍민정이 부른 OST 곡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박보영과 홍민정의 목소리가 매우 비슷해서 놀라운 곡이었다. ​ 아마도 이 노래는 1990년에 발매된 최용준의 2집 앨범에 수록된 노래를 박보영과 홍민정이 불렀을 때 화제가 되었던 노래일 것이다.

 

영화는 교활하고 악랄한 교통순경 백승재 역을 맡은 박중훈의 이야기를 그린다. 그는 과속 운전자를 단속하고 막대한 벌금을 부과하는 비윤리적인 방법으로 악명 높습니다. 백승재는 월간 딱지 할당량을 채우고 부업으로 돈을 벌기 위해 운전자를 속여 교통 위반을 하게 하거나 과속을 했다고 허위 신고하는 경우가 많다.

 

어느 날, 백승재는 미스터리한 여인 주유영(안선영)을 만난다. 주유영씨는 감시카메라를 통해 교통위반을 감시하는 교통카메라 담당관이다. 그녀는 자신의 업무에 관한 모든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며 엄격하고 규칙적입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백승재와 주유영은 희극적이고 종종 터무니없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

 

그들의 길은 교차하고 교통 단속에 대한 상충되는 접근 방식은 충돌합니다. 백승재는 주유영을 조종해 티켓 할당량을 맞추도록 돕지만, 주유영은 법을 지키려는 노력을 계속한다. 이어지는 혼란과 환희 속에서 두 캐릭터는 기발하고 예상치 못한 낭만적인 관계를 발전시키기 시작합니다. 그들의 상호 작용과 오해는 영화의 코미디 백본을 제공합니다.

 

"과속 스캔들"은 윤리, 정의, 개인적 성장이라는 주제를 탐구하는 동시에 교통 단속 세계에서 캐릭터의 익살스러운 행동을 통해 유머를 전달합니다. 영화는 로맨틱 코미디와 사회 풍자를 결합해 '과속 스캔들'에 얽힌 백승재와 주유영의 유쾌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관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반응형